지난번의 은둔형외톨이 심리테스트에 이어 오늘은 그 두번째 날로 히키코모리 심리테스트, 성격과 흥미 진단 해보겠습니다. 

▶ 질문 ◀

머리속에서 하주 리얼하게 상상해 보세요. 다음의 네가지 방 중에서 가장 용서할 수 없는 방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1. 빨랫감이 널부러져 있는 상태의 방 

2. 향수나 반려동물의 냄새로 평소와 다른 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 상태의 방 

3. 먹다남은 음식물들이 그대로 남아 하루지난 상태의 방 

4. 정리를 했는지 안했는지 평소와는 전혀 다른 방 



저는 3번을 선택하겠습니다. 

이 질문은 사물에 관한 흥미가 좁고 깊어질 것인지, 넓고 얕아질 것인지를 판단해 히키코모리 심리테스트 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결과 ◀

1번 빨랫감이 널부러져 있는 상태의 방 

흥미가 넓고 얕아지기 쉬운 타입입니다. 

뭔가에 흥미를가지면 그것과 관련된 여러가지를 알고 싶어하고 또 그것에서 또다른 흥미를 느끼게 되는 취미가 많아지는 사람입니다. 

호기심이 강하고 항상 뭔가 자극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가만히 못 있어서 히키코모리가 될 요소가 적습니다. 


2번 향수나 반려동물의 냄새로 평소와 다른 좋지않은 냄새가 나는 상태의 방 

흥미가 깊고 좁아지기 쉬운 타입입니다. 

하나를 끝까지 추구하는, 집념을 불태우는 사람이 많아 장인, 오타쿠가 될 자질이 충분합니다. 하나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 히키코모리가 되려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3번 먹다남은 음식물들이 그대로 남아 하루지난 상태의 방 

비교적 흥미가 넓고 얕아질 타입입니다. 

아주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든 것이 있으면 그것에 흥미를 느끼고 그와 관련된 다른 것에도 손을 대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보다는 변하지 않는 것, 현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더 강해 보수적일 수 있습니다. 

히키코모리가 될 가능성은 적지만 만약 된다면 빠져나오기 힘든 타입이기도 합니다.


4번 정리를 했는지 안했는지 평소와는 전혀 다른 방 

그럭저럭 흥미가 좁고 깊어질 타입입니다. 

뭔가에 흥미를 느끼면 그것과 관련된 일에까지 흥미를 가지지만 일관되어 특정 취미를 가지고 하나에 집중하면서 선을 긋는 경우가 많습니다. 

히키코모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까지는 할 수 없지만 하나에 몰두하는 것을 좋아해 만약 은둔형외톨이가 되다면 기뻐할 수도 있는 사람입니다. 




히키코모리 심리테스트, 성격과 흥미 진단 이었습니다. 

다음편으로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