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새해에 가지꿈을 꾸면 길몽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일본어로 이루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인 "나스" 와 가지의 일본어인 "나스" 발음이 같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우리와는 조금 다르겠지만 일본에서는 이 가지꿈 의미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우선 일본에서 보는 가지꿈 꿈해몽 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가지 

행운, 재물운, 남성의 심볼, 자식운 네가지로 상징되는 가지 

옛날부터 꿈해몽에서는 가지의 모습이 남성의 심볼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성적인 해석을 해왔다고 합니다. 꿈에서 이 심볼은 생명력과 번영을 상징합니다. 이런 의미로 가지꿈은 자식운이 있고 행운과 재물운의 상승등 여러가지 길몽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가지굼 7가지 꿈해몽 

1. 가지를 본 꿈 

색과 윤기가 좋은 가지를 봤다면 예상치 못한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재물운 상징을 의미해 수입이 늘겠습니다. 

상하거나 깨끗하지 못한 가지라면 컨디션이 나빠지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새해 첫 꿈이 가지꿈이었다면 이는 아주 길한 꿈으로 봅니다. 로또를 사볼만한 길몽입니다. 

가지꿈

2. 가지요리를 본 꿈 

이 꿈 또한 행운을 손에 넣게 될 길몽입니다. 특히 이 가지요리가 어떤 가게에서 나온 것이라면 현재의 상태가 호전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일상생활에 좋은 자극을 줄 변화가 계속 생길 것입니다. 


3. 가지를 먹는 꿈 

자식운이 있는 꿈으로 태몽이 되기도 하며 생각지도 못한 행운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여성이 이 꿈을 꿨다면 태몽과 결혼을 의미합니다. 

다만 먹었는데 맛이 없다고 느끼거나 하면 현실에 불만과 고독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4. 가지를 사는 꿈 

여성이 이 꿈을 꿨다면 성적 호기심이 높아져 있다는 암시를 나타냅니다. 다만 품절로 못 샀다면 성적 욕구 불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가지꿈

5. 가지를 수확하는 꿈 

실제로 당신이 뭔가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히 밭에서 가지를 수확하고 있는 꿈이었다면 오랜 시간 노력해 온 것이 드디어 열매맺게 될 것입니다. 예상외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가지를 받는 꿈 

타인에게서 가지를 받는 꿈은 가지꿈 중에서도 특히 큰 행운을 의미합니다. 사회적인 성공, 소원성취 등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7. 가지를 누군가에게 주는 꿈

금전적인 손실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꿈을 꿨다면 한동안은 투자나 크고 비싼 물건을 사는 등은 삼가하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