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심리는 반드시 동작으로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동작으로 현재 그 사람의 심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심리파악, 불안 긴장 거절을 나타내는 동작 에는 무엇이 있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의 심리가 나타나기 쉬운 부위는 팔과 손이며 가장 거짓말을 못하는 부분은 시선의 움직임이라고 합니다. 

혹시 지금 당신 눈앞의 사람의 동작에 숨겨진 심리, 기분이 궁금하다면 살짝 체크해 보세요. 


심리파악, 불안 긴장 거절을 나타내는 동작 

* 팔짱을 끼는 심리 

거절의 표시입니다. 상대방이 어떻게 나오는지를 살피는 상태로 나 자신은 마음을 열지 않겠다는 심리로 수비자세라 볼 수 있습니다. 팔짱을 끼고 있을 때는 본심을 잘 말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입술을 만지는 심리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어하며 자신이 이제 어떻게하면 좋을지 생각하고는 있지만 좋은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입술을 만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 입술을 핥는 심리 

긴장을 나타내는 동작입니다. 입술을 만지는 것에 비하면 조금은 가벼운 긴장감입니다. 주변에 너무 신경을 쓰고 있다는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긴장하면 침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입 안과 입술이 빨리 마르게 됩니다. 


* 자신의 무릎에 손을 놓는 동작의 심리 

상당히 긴장하고 있다는 동작입니다. 마음이 편하지 않다는 뜻으로 주변의 분위기에 압도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 장소의 분위기에 익숙해지지 못해 주변을 주의깊게 관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다리를 떠는 동작 심리 

신경질적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하고 초조하고 짜증나는 감정을 억누르려하고 있습니다. 대화에 불쾌감을 느끼거나 나른함을 느꼈을 때 자신의 페이스를 흐트리기 위해 하는 동작입니다. 또한 어려운 내용을 생각하고 있을 때도 다리를 떠는 동작을 합니다. 


* 턱을 괴는 심리 

뭔가를 참고 있거나 따분할 때 자주 하는 동작입니다. 기본적으로 얼굴에 손을 대는 것은 자신을 위로하는 행위이며 턱을 괴는 것은 감정을 억누르려 하는 증거입니다. 평소부터 자신을 감정을 참고 있는 성향이 많으며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 못하는 상냥한 사람이 많습니다. 


* 배를 만지는 동작 심리 

피곤하다는 뜻을 나타냅니다. 배가 아프지도 않은데 배를 만지는 것은 자신감이 없거나 기가 약한 사람이 많습니다. 약해진 자신을 위로하려하는 사인으로뭔가를 참거나 심심할 때 나오는 동작 심리입니다. 


* 머리카락을 만지는 심리 

자신이 자신을 위로하는 전형적인 동작 중 하나입니다. 어딘가 불안감을 느끼거나 안심감을 원할 때 자신의 마음을 안정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심리파악, 불안 긴장 거절을 나타내는 동작 속에 숨겨진 심리를 살펴보았습니다.